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15
고기를 자주먹는데 1주일에 한번만 먹어야 할까요
거의 2일에 고기를 먹고 있습니다.
너무 자주 먹는다는 생각이 있어서
1주일에 한번만 먹을려고 하는데
영양상으로도 1주일에 한번만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4.15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평상이 어떤 식단을 가지고 드시는지는 모르지만 일반적인 기준으로
보면 고기는 일주일에 2번 정도가 적당한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의 글만 봐서는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고기를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는 개인적인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일주일에 1회만 고기를 먹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기는 단백질, 철분,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줍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은 고기를 섭취하면 지방과 콜레스테롤 섭취가 많아져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주일에 고기를 2회에서 1회로 줄이는 것은 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단백질 공급원을 찾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양의 식물성 단백질, 더 많은 채소, 과일, 견과류, 쌀 등의 탄수화물, 그리고 좋은 지방인 오메가-3 포함한 물고기 등 다양한 식품을 먹으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