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2.02
근대는 어떠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회사 반찬으로 근대된장국이 자주 나오는데요.
집에서도 아이들에게 끓여주는 근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같이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1. 빈혈
근대에는 철분이 많이 있어 적혈구의 생성을 돕고 혈액을 통한 산소 공급을 개선시키는 작용을 해 빈혈을 개선하는데 효과적 입니다
2. 풍부한 카로틴
근대는 카로틴이 매우 많습니다. 베타 카로틴은 항발암 작용과 면역 강화 작용으로 잘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두뇌의 건강과 시력 유지, 점막과 피부의 건강 유지, 그리고 목이나 폐 등 호흡기 계통을 보호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비타민C, 비타민E 등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고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근대의 효능과 영양성분, 부작용 (tistory.com)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근대의 대표적인 효능은 빈혈 개선 면역력 증진 눈 건강
피부 건강 혈관 건강에 좋으며
필수아미노산 무기질 단백질이 다량 들어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식재료입니다 근대는 눈에좋은 비타민 A도 갖고 있기때문에 피로회복과 눈 건강에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