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솔직한고니는너무피고내요님56
솔직한고니는너무피고내요님5623.10.03
과일에 당이 많이 들어있는건가요 궁금합니다
보통 다른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서 과일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또 과일에 당이 많아서 덜 먹어야 한다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어떤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과일에는 당이 자연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로 과일에 들어있는 당은 과일당이라고 불리며, 주로 포도당, 프루토스, 글루코스 등의 형태로 존재합니다. 많이 먹게 되면 살이 찌고 건강에 안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은 단맛 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적당량 섭취하면 장점이 더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에 당분이 많이 들어있긴 합니다. 그러나, 과일의 당분은 단순당이 아니라 복합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순당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는 반면, 복합당은 혈당을 천천히 올립니다. 따라서, 과일은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지 않으며,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을 적당량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의 당분 함량이 높은 과일로는 포도, 바나나, 망고, 사과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은 하루에 1~2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당분 함량이 낮은 과일로는 블루베리, 딸기, 사과, 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은 하루에 3~4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에도 과일을 섭취하는 것은 좋으며, 과일은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과일의 당분 함량을 고려하여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과일은 당분이 많이 들어있지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