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엇갈린 시선 이유는?
건강관리
환자 식단
베아트리스2024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기본 원칙은 무엇인가요????
식단을 구성하기가 너무 힘이 드네요. 전문 지식이 없어 어떤 식단을 구성해야 건강한 식단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식단이라고하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있는 식단을 의미합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기본 원칙은 균형 잡힌 식단, 적절한 영양소 섭취, 적정 칼로리 섭취, 식단 다이버시티, 적절한 식사 빈도, 충분한 수분 섭취, 그리고 식단 개인화입니다.
이를 위해 곡류, 채소, 과일, 단백질원, 지방원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영양소 다양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습관을 고려하여 식단을 개인화하고, 필요 시 영양사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건강한 식단을 구성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을 40% 40% 20%를 먼저 맞추시고 그담에 칼로리 계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