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몸에 좋은 것 같지만 사실 안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요즘 일반적으로 몸에 좋다고 하는 음식을 챙겨 먹으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따지고 보면 좋지 않은 음식도 있을까요?
그런 음식은 최대한 피하려고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상 주의가 필요한 음식입니다.
1. 저지방 요거트: 저지방 제품에는 종종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스무디: 많은 스무디는 과일과 함께 설탕, 인공 첨가물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견과류: 건강에 좋지만, 높은 칼로리와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4. 샐러드 드레싱: 상점에서 판매되는 드레싱은 종종 높은 나트륨과 설탕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5. 통곡물 제품: "통곡물"이라고 해서 모든 제품이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며, 추가된 당분이나 첨가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적절한 양을 섭취하고 성분을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