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단기적으로 근육 생성을 위한 식단 좀 알려주세요~
제가 빠르게 근육을 만들어야 되는 상황인데요.
단기적으로 근육 생성을 위해서 어떤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좋을까요?
매일 같이 꼭 먹어야 하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재료가 뭘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단기 근육 생성을 위한 식단은 충분한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섭취와 함께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로 닭가슴살, 연어, 계란, 두부 등이 추천되며, 탄수화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 현미, 브로콜리 등도 중요합니다.
예시로는 닭가슴살 샌드위치와 고구마, 연어 구이와 현미밥, 두부 스테이크, 퀴노아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단 외에도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도 고려되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기간에 근육 형성을 하셔야 한다면 근육 운동을 통해서 운동을 많이 하시고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시고
우유나 닭가슴살 콩류 등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