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푸른말201
푸른말20123.06.05
간암환자가 기력이 저하될때 어떤식단으로 식사해야되는지요?
나는 간암
3.7cm되는 종양수술한지 4년이
좀 넘어는데요 이번 기침.감기걸려서 한 20일정도
앓고나서 기력이 많이없고 해서 어떤식단으로 보충해야되는지 전문가 교수님께서 상세한 답변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영양소 밸런스가 중요합니다.
고단백 식품을 통해 단백질은 체력과 근육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리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특히, 달걀, 양파, 아보카도,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블루베리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기력 저하로 인해 식욕이 감소할 수 있으므로, 가벼운 식사를 조절하여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하고
자주 작고 실질적인 식사를 쪼개어 먹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