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힘찬하늘소177
힘찬하늘소17723.08.02
비타민 E가 많은 식단이 궁금합니다.
비타민 E는 혈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며 적혈구 보호, 세포호흡, 헴 합성 및 혈소판 응집에 관여한다는데요.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된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E가 많은 음식으로는 해바라기씨나 아몬드 잣 호두 콩
참깨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혈관의 탄력을 유지시키고, 적혈구를 보호하고, 세포호흡을 돕고,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된 음식을 나열해보겠습니나.
아몬드, 호두, 브로콜리, 시금치, 아보카도, 토마토, 망고, 녹색잎채소, 해바라기씨, 올리브오일 등
비타민 E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남성 15mg, 성인 여성 12mg입니다.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보다는 매일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