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탈퇴한 사용자
단백질이 풍부한 저녁 식사 메뉴 추천해 주세요.
단백질이 풍부한 저녁 식사 메뉴로는 어떤 것들이 좋을까요???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면서도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 추천할 수 있는 메뉴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달걀, 두부, 닭가슴살, 두유, 콩 등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단백질이 풍부한 저녁 식사로는 닭가슴살 스테이크, 연어 스테이크, 두부 스테이크, 렌틸콩 수프, 소고기 구이 등이 있으며, 간단하게는 계란 프라이, 그릭 요거트, 프로틴 쉐이크로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고, 기름진 조리법을 피하며, 충분한 채소와 함께 식이섬유를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고 저녁은 잠자기 3시간 전까지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저녁 식사 메뉴로는 구운 연어와 닭가슴살 샐러드가 좋아요
렌틸콩을 밥과 함께 먹어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