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행운의베짱이10
소화가 잘 안되는 같은데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요즘 아침을 8시정도에 먹으면 12시때쯤 점심 먹을때 아침에 먹은게 소화가 안되서 더부룩한데요.ㅠ 많이 먹는것도 아니고 적당량 먹는데 왜 이러는 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식사 후 4시간이 지나도 소화가 안 되고 더부룩함이 지속된다면 소화 기능 저하나 위장 질환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과식하지 않아도 이런 증상이 반복된다면 위염, 위무력증 등 소화기 질환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