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김기현
김기현23.09.23
일반 닭고기와 치킨은 단백질 양이 똑같나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때는 닭가슴살을 필수적으로 섭취하죠. 그런데 치킨에도 닭가슴살이 들어갑니다. 비록 튀긴 음식이라 건강에는 좋지 못하지만 튀긴 닭이나 생닭이나 조린 닭이나 단백질 양은 비슷하지 않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 닭고기와 치킨에서 섭취하는 단백질양은 같지만
튀긴음식은 지방 자체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치킨의 경우 튀김옷이나 양념에 따라 단백질 함량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에게 단백질 보충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닭가슴살은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치킨은 닭가슴살을 튀기거나 조리한 음식이기 때문에, 닭가슴살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킨은 튀김옷이나 양념에 따라 단백질 함량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이 치킨을 통해 단백질을 보충하고 싶다면, 튀김옷이나 양념이 적은 치킨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