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그리워하면언젠간만나게되는
살안찌는 탄수화물은 몇그램인지 알려주세요
살안찌는 탄수화물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다이어트인지 궁금합니다
탄수화물은 다 똑같은 탄수화물이 아니었나요? 아니면 뭔가 다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모두 같은 기본 성질을 갖고 있지만, 종류와 소화 방식에 따라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다를 수 있으며 살이 찌지 않는 탄수화물이라는 개념은 주로 저혈당 지수 탄수화물을 가리킵니다.
저혈당 지수 탄수화물
• 저혈당 지수: 혈당 수치를 천천히 올리는 탄수화물로, 식후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유지하며 . 이러한 탄수화물은 일반적으로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예시: 통곡물, 채소, 과일(특히 저당도 과일), 콩류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살찌지 않는 탄수화물의 양
• 양: 일반적으로 하루에 100~150g 정도의 탄수화물을 저혈당 지수로 섭취하는 것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개인의 대사율, 활동량, 다이어트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기타 참고 사항
• 복합 탄수화물: 정제된 탄수화물보다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좋으며 현미, 귀리, 고구마등 이 좋습니다.
• 단순 탄수화물: 빠르게 소화되고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설탕, 흰빵, 탄산음료 등은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살 안 찌는" 탄수화물은 저혈당 지수를 가진 복합 탄수화물로, 하루 섭취량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