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포에버
마트,편의점에서 파는 삶은계란 질문
삶은계란이 공장에서 제조하고 깨끗하게 세척후 마트,편의점으로 배송하지 않습니까?
배송중 외부공기,먼지 묻을수도 있잖아요?
한번 삶은계란 물로 씻고 껍질까서 먹어도 괜찮지만
1. 미리 삶은계란 물로 씻고 냉장보관 혹은 실온보관 6~8시간 지나서 껍질까서 먹어도 괜찮나요? 변질 없는지 궁금 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마트나 편의점에서 파는 삶은 계란은 이미 충분히 삶아져 있고, 적절한 방법으로 처리되어 있기 때문에 냉장 및 보관 상태에 따라서는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삶은 계란은 냉장 보관이 권장되며 냉장고에서 보관하면 계란의 식품 안전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삶은 계란을 냉장 보관 후 6~8시간 정도 지나면 껍질을 까서 섭취하는 것이 괜찮습니다. 그 이후로는 계란의 신선도와 맛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삶은 계란은 이미 살균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변질이나 유해균의 문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보관 상태나 보관 기간이 길어질수록 맛이나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삶은 계란을 미리 삶아두고 냉장 보관 후 6~8시간 이내에 껍질을 까서 먹는 것은 안전하며, 변질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그 이후로는 신선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가능한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