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살이 많이 쪄서 고구마 원푸드 다이어트하려고 하는데 함께 먹으면 도움되는 음식 있나요?
고구마 원푸드 다이어트하려고 하는데 고구마만 먹으면 영양면에서 좀 몸에 안좋을까 싶어서 보조 식단으로 무엇을 먹으면 도움이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같은 경우는 고탄저지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거 같은 데 아무래도 탄수화물을 집중적으로 많이 먹다 보면
근육 운동 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어서 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지속 하기에는 영양적으로 무리가 있습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고,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고구마만 먹으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구마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보조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고구마에는 단백질이 부족하므로, 달걀, 두부, 닭가슴살, 생선, 콩류 등의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 고구마에는 지방이 부족하므로, 아보카도, 오일, 견과류 등의 지방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고구마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하므로,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