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리따운참고래164
아리따운참고래16423.09.21
고구마는 많이 먹으면 살찔까요? 다이어트 대용으로
고구마가 맛도 좋고 포만감도 좋아서 고구마로 저녁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고구마 큰거 호박고구마 같은거요 그런거 1개 칼로리는 어느 정도 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호박고구마의 경우 100g당 칼로리가 110kcal로, 일반 고구마보다 칼로리가 약간 높습니다. 그러나 호박고구마에는 일반 고구마보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고구마를 다이어트 대용으로 섭취할 때는 하루에 1~2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고구마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칼로리 과잉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고구마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구마가 당질지수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있지만 당분이 많기때문에 200g 이하로 섭취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구마 하나는 약 100~130 칼로리 정도입니다. 고구마는 다른 감자나 떡보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지만, 여전히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살이 찔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구마는 다른 간식이나 과자보다 건강에 더 좋은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이들은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조금 있지만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용으로 아주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중간 싸이즈 고구마는 200 칼로리
이기 때문에 큰거는 250 칼로리 정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