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조신한콜리117
조신한콜리11724.01.21
캡사이신은 살을 빠지게 하는 영양소인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매운음식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라는 글을 봤는데 캡사이신 때문인가요? 캡사이신을 먹으면 왜 살이 빠진다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캡사이신 성분은 고추가루나 여러 매운음식에 많이 있는데요
체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캡사이신은 고추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 증가와 갈색지방 활성화를 통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식욕을 억제하여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캡사이신 섭취는 체중 감량과 관련하여 효과가 있었으며, 주의해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식욕 억제로 식사량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캡사이신은 고추에 들어있는 화학물질로, 매운맛을 내는 성분이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를 도울 수 있는 특성이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중 감량은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결정되므로 캡사이신만으로 살을 빼는 것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