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조그만사슴16
조그만사슴1622.01.15
섭취 칼로리 어떤식으로 식사해서 맞추나요?
기초대사량, 섭취대사량 합친 하루 섭취 칼로리에서 다이어트 시 -20%칼로리를 적게 먹는데 이 칼로리가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더라구요. 채우려고 노력해도 힘든데 다들 어떻게 식단 구성 하시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16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일일 섭취 칼로리의 경우 남자는 2700kcal 여자는 2100kcal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인만의 권장칼로리를 구하고 싶다면
(키-100)X0.9X활동지수
활동지수
활동량 많음 40 보통 30-35 적음 25
운동을 주 4회 이상 할경우 많음, 주 2-3회 35 주 1회 30 주 0회 25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하루 권장 칼로리의 계산 방법 입니다.
1. 표준 체중 구하기
( 자신의 키 - 100 )* 0.9
2. 활동 지수 구하기
육체적 운동이나 노동이 격한 사람 40
보통인 사람 30~35
주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 25
3. 표준체중 * 활동지수 = 하루 권장 칼로리
4. 한끼 당 권장 칼로리는 3으로 나눈량
탄수화물 섭취량은 권장칼로리의 60~70%
지방 섭취량은 권장 칼로리의 15~25%
단백질의 섭취량은 평균 몸무게 * 1g 으로
단백질 섭취량을 먼저 계산하고 나머지를 계산을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