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7.17
출산 후 어떤 음식으로 영양보충을 하면 좋을까요?
출산 후에는 어떤 영양소 섭취를 우선적으로 하면 좋은지,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그 영양소를 많이 섭취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출산 이후 특별히 피해야할 음식도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출산후에는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수분 섭취를 많이 하고
미역국이나 다시마 등을 드시는것이 빈혈이나 철분 요오드 섭취를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출산 후에는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몇 가지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영양소가 있습니다.
출산 후에는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단백질은 조직 회복과 인체의 기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닭 가슴살, 생선, 콩, 콩나물, 두부 등의 식품은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 섭취가 중요하며, 출산으로 인해 철분이 소모되기 때문에 녹색 잎 채소(시금치, 케일 등), 콩류, 건조 과일, 각종 씨드 등을 섭취하여 철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도, 출산 후에는 칼슘 섭취도 중요합니다. 칼슘은 뼈 건강에 필수적이며, 모유 수유를 할 경우에는 더욱 중요합니다. 우유, 요거트, 치즈, 두부 등은 칼슘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오메가-3 지방산 섭취도 고려해야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신경 발달에 중요하며, 생선(연어, 참치), 아몬드, 호두, 각종 씨드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