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4.20
식초에도 영양 성분과 효능이 있나요?
시큼하고 입맛을 올려주기는 하는데 먹음으로써 영양 성분을 충족할 수 있는지, 좋은 효능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단독으로 먹기는 쉽지않으니깐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연히 식초도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초산, 구연산, 주석산, 아미노산 등 60가지 이상의 유기산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식초는 식품 조리, 보존, 요리, 소스 제조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초는 거의 칼로리가 없습니다.
식초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효능:
식초는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는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데, 혈당을 안정시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초는 소화기능을 촉진하고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그리고 식초는 항균효과가 있어 식품 보존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초는 농도가 높으면 위장 점막을 자극하여 속쓰림이나 위산과 특정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