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환자 식단
냉엄한바다꿩103
코로나19로 인해 먹거리 시장이 바뀌고 있다
코로나19로인해 먹거리시장에도 변화가 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다보니 거의 대부분을 집밥으로 해결해안하는 상황에서 간편하면서도 영양가가를 골고루 섭취할수있는 식단 소개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식단을 구성하여 식사를 하시는 것이 중요한 때입니다.
필수 영양소인 5대 영양소 단백질, 칼슘, 비타민, 탄수화물, 지방을 고루 갖춘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
영양소를 고루 갖춘 완전식품으로는 우유, 유가공품, 계란및 알류, 콩및 콩가공품, 등푸른생선, 육류, 해산물등이 있습니다.
이런 식품들을 활용해 야채류나 과일을 곁들여 먹는 식단을 구성 하시면 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한식이나 일식은 단백질, 탄수화물, 야채 등이 모두 골고루 들어있어서 추천해드리는 편이며
가능하다면 양식이나 중식은 추천해드리지 않는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