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20
흑미와 백미의 차이점은 뭔가요? 영양소적으로 차이가 있나요?
가끔 보면 흑미밥이 있더라구요. 색깔이 평소에 먹던 백미랑 완전히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한게 흑미와 백미는 어떤차이가 있나요? 영양소적으로 다른 점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3.02.20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흑미에는 아미노산, 미네랄, 베타카로틴,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영양 가치가 높은 품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색미의 일종으로, 겉이 검은색을 띠는 쌀이다. 검은 쌀, 검정쌀로도 불리지만 속은 희다. 검은 진주라 불릴 정도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항암, 항궤양에 좋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쌀이다
• 흑미
흑미에 존재하는 안토시아닌은 높은 항산화 활성과 암, 염증 발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감마-오리자놀 성분이 몸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것으로 보고됐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507023 | 하이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