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2
멸치 많이 먹으면 뼈가 튼튼해지나요?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까요?
어렸을때, 멸치를 많이 먹으면 어떤 영양분 때문에 뼈가 단단해진다는 글을 읽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인가요? 골다공증 같은 질병도 예방할 수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2.02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은 멸치에도 굉장히 많이 들어 있어서
어렸을 때 많이 먹기도 합니다.
당연히 팔 숨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드시면 골다공증에도 예방이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음식보다는 여러 가지 칼슘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네~ 사실입니다.
뼈건강에 좋은 멸치는 단백질,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들의 발육, 치아의 형성 및 골격 뼈형성에 좋습니다. 갱년기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건강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칼슘과 단백질이 필수적인데,
실제로 멸치에는 칼슘이 풍부하고 단백질 합성을 돕는 비타민D도 들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