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3.20
수족냉증이 있으면 어떤 영양 성분을 공급해주어야 하나요?
수족냉증이 있으면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섭취해줘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특별하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런 음식에서는 어떤 영양 성분으로 인하여 도움이 되는 것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수족냉증에 크게 도움이 되는 음식은 없답니다. 단순히 따뜻한 차나, 따뜻한 음식이 조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도이지요. 그 외에 평소 보온에 힘써 주시는 것이 그나마 불편한 증상을 줄여볼 수 있답니다. 평소 꾸준히 운동을 하시고, 외출시는 장갑도 잘 끼고 다니시기를 바랍니다. 혹시 흡연을 하신다면 금연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수족냉증이 심하시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수족냉증에는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음식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차(Tea) :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생강차, 각종 차를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 고구마 : 철분과 비타민 등이 많고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올리브 오일 :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도움이 됩니다.
- 기타 : 계피, 양파, 대추, 생강, 쑥, 미나리 등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수족냉증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은숙 영양사입니다.
수족냉증에는 기본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양파나.쑥 등을 섭취하시고
밀가루 기름진 육류는 피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