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해피천사
해피천사24.04.21
시중에 파는 두부 생으로 먹어도 되는지요
두부는 찌게에 넣어서 먹거나
뜨거운물에 삶아서 먹는거는 많이 보았는데 혹시 두부 생으로 먹어도 되는지요 아님 얼렸다가 녹혀서 먹으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시중에 판매되는 두부에는 일반 두부, 생두부, 비지 두부가 있으며, 각각의 종류에 따라 생으로 먹는 방법과 주의 사항이 다르며, 일반 두부는 주로 조리하여 먹는 것이 안전하고, 생두부는 부드러운 식감과 순한 맛을 지니며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에 활용하거나 미온 조리에 적합하며, 비지 두부는 지방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살균 과정이 없으므로 조리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디.
두부를 얼린 후 녹여 먹을 때에도 각 두부의 특성에 맞는 조리 방법을 선택하고 두부를 먹을 때에는 포장 라벨을 확인하고 유통기한을 지켜 보관해야 하며, 두부를 해동할 때에는 찬물에 담가서 천천히 녹이는 것이 좋으며, 녹인 후에는 다시 냉동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두부를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먹으면 건강한 식사가 되며 영양소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두부는 일반적으로 생으로 먹을 수 있고 안전합니다. 냉장 보관된 두부를 생으로 먹는 것이 안전하며 얼린 두부를 해동한 후에도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는 대부분 요리를 해서 먹는것이 일반적이지만 그냥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소포제가 있을수 있으니 한번 데치거나 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