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대담한잠자리259
대담한잠자리25923.03.28
운동전에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면 안되나요?
운동후에 단백질 보충제를 먹으라고 지인이 그러는데 이유는 무엇이고 운동전에 먹으면 효과가 없는 건가요?
그리고 운동에 도움이 될만한 음식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단백질 보충제를 챙겨 먹는 사람이 많다.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전과 운동 후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
근육을 키우고 싶은 경우라면 운동 후에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운동 후에 먹으면 근력 운동 중 미세하게 손상된 근육의 재생을 돕고 손실을 막아준다. 운동 후 30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운동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전 1~2시간 전에 탄수화물이 포함된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것이 좋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량 증가를 위하거나 운동으로 인해 떨어진 에너지 보충을 위해 운동 중 또는 운동 직후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는 인공적으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정제해 만든 식품입니다. 운동시 근육 형성 및 에너지원으로 육류 단백질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