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10.31
소의 피인 선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소의 피를 응고한 선지는 해장국등으로 먹는데요.
선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짖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같이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선지에는 피를 응고 해서 만들기 때문 칼슘은 물론 칼륨
단백질 비타민 등이 있으며 철분 함유량이
많아서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선지는 철분이 매우 풍부하여 빈혈에 좋고,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칼슘, 칼륨 등 다른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균형 잡힌 식재료입니다. 또한 100g기준 0%의 지방과 2%의 탄수화물, 10.1%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건강식품이지요.
• 안녕하세요.
선지는 소의 피를 응고하여 만든 음식으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빈혈 예방: 선지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 회복: 선지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 선지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뼈 건강: 선지는 칼슘과 인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선지는 해장국, 수육, 전골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장국으로 섭취하면 숙취 해소와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수육이나 전골로 섭취하면 단백질과 영양소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선지는 콜레스테롤이 높을 수 있으므로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선지는 살모넬라균에 감염될 위험이 있으므로, 익힌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