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성큼성큼걷는펭귄836
성큼성큼걷는펭귄83623.01.10
통풍예방에 도움되는 식단이 있을까요?
아버지가 통풍으로 고생하고 계시는데 술과 밀가루음식 피해서 식사하고 계십니다 그 밖에 통풍개선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단으로 어떤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으로 고생을 많이 하시는 군요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는 미나리, 그리고 토마토,
양배추, 우엉, 사과, 물이 있습니다.
• 요산 수치를 낮춰주고 통풍의 통증을 줄여주는 음식에는 저지방 요거트, 커피 그리고 사과, 바나나 등의 과일이 있다. 요거트에 함유돼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는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춰 준다.
출처 바람만 스쳐도 아픈 ‘통풍’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 뉴스/칼럼 | 건강이야기 | 하이닥 (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