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뽀얀굴뚝새243
치즈가 나트륨함량이 높던데, 고혈압인 사람은 하루에 치즈를 얼마나 먹는 게 좋은 건가요?
치즈가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고혈압 약을 드시고 계시는 분이 있는데 치즈를 많이 먹는 거 같아서요.
체다 치즈 1장만 먹어도 저는 짜다고 느껴지던데,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하루에 얼마나 먹는 게 좋은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의 하루 치즈 권장량은 20g, 슬라이스 치즈기준 2-3장입니다
고혈압을 관리중이시라면 이것보다 적은양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인 비트, 베리류, 요거트, 무, 마늘등을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 고혈압 환자는 나트륨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치즈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체다 치즈와 같은 가공 치즈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하루에 30g에서 50g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으며, 약 1~2장 정도에 해당합니다. 치즈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나트륨 함량 때문에 과다 섭취는 제한해야 하며,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섭취량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