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느긋한돌고래111
느긋한돌고래11123.09.20
하루에 당류 섭취 권장량이 어느정도 되나요?
요즘에 단 음식을 많이 먹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하루에 하루 당 섭취 권장량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하루에 당류를 100g 정도 먹어도 괜찮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성인을 기준으로 1일 당 섭취 권장량은 하루 섭취 량의 10% 이하로 권장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일 적정 섭취량은
50g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하루 당류 섭취량은 대략 50 그람 정도 입니다.
그렇지만 너무 많이 먹는다는 의견이 있어서
조금 더 낮춰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