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행복하세요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여성들에게 방광염이 자주 생깁니다. 직장 동료들 중에서도 방광염때문에 고생하고 잇는데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물: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 과일, 채소, 견과류 등을 섭취하세요.
3. 프로바이오틱스가 있는 음식: 요구르트나 발효된 식품을 섭취하여 장 건강을 유지하세요.
4.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 오렌지, 딸기, 파인애플 등을 섭취하세요.
5. 해산물: 바닷가재와 같은 해산물은 방광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과 알코올은 가능한 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