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부탄 비트코인 GMC 투자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소주랑 맥주중에 건강에 어떤게 안좋나여?
안냥하세요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제가 몸관리를 점 해야 할 것 같은데 금주는 힘들고 술을 조금만 마시려고 하는데 소주랑 맥주중 어느것이 더 나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소주 1병(360ml) 기준 열량은 약 400kcal 정도로 나타났다. 맥주의 경우에는 1병(500ml)으로 따져봤을 때 약 230~250kcal 수준이다. 참고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둘다 알콜이다 보니 어느것이 더 좋고 안좋고 하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알콜 도수가 높은 소주가 더 안좋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주랑 맥주 둘다 술이므로 건강에 좋지 않고 얼마나 마시느냐가 중요할거 같습니다 ㆍ하지만 알코올 함유량은 맥주가 소주보다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