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친절한부엉이971
친절한부엉이97122.12.06
요거트를 좋아해서 한번에 여러개 먹는데 당이 많네요
식전당장애가 있는데요. 요거트 제일 작은거를 먹을때 한번에 6개정도 먹는것 같아요. 근데 보니까 하나에 당이 8g이나 들어있더라구요. 그럼 한번에 48g의 당을 먹는건데. 여기에 식빵에 딸기쨈 발라먹으면 당을 엄청 많이 간식으로 섭취하는것 같은데요. 그럼 건강에 안좋나요? 한번에 당을 몇g까지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안전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한국인 하루열량이 2000kcal인데 여기서 하루 당섭취량은 15정도 되며 g으로 환산하면 150g 됩니다
가공당의 경우 섭취가 더 내려가 100g로 제한하셔야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0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단순당의 경우 한끼에 20g을 넘지 않게 먹는것이 좋습니다.
30g이상의 단순당을 먹게될경우 체지방 증가 뿐 아니라 당뇨를 유발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