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당당한말벌46
당당한말벌4622.10.17
공복에 바나나를 먹으면 위장에 안좋은가요?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바나나랑우유를 넣어 갈아먹고 있어요 공복에 바나나먹으면 안좋다고 하던데
맞는지요 궁금해서 문의 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바나나의 성분 8% 정도를 차지하는 마그네슘은 공복에 섭취하면 흡수가 잘 되지만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과다 섭취하면 심혈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0.18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바나나에 마그네슘때문에 공복에 먹는것이 안좋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마그네슘이 공복에 먹었을때 흡수율이 가장 높기에
오히려 공복에 먹어야 더 좋은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