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빼어난안경곰147
다이어트 식단을 짤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오래해왔는데 생각한것보다 살이 그렇게 많이 빠지지 않는데요. 다이어트 식단을 짤때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무엇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섭취 칼로리가 소비 칼로리보다 적어야 체중 감량이 이루어집니다.
2. 단백질, 건강한 지방, 식이섬유가 포함된 식단을 유지하여 영양 불균형을 피합니다.
3.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포함해 포만감을 유지합니다.
4. 가공식품과 설탕이 많은 음식은 피하고, 자연 식품을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합니다.
5. 충분한 물을 마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식단을 조절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