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수줍은국화향
다이어트를 하는 환자에게 팔과 다리를 침대에 묶어 놓고 치료하다니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젊은 여성이 다이어트를 하려고 방송인이자 유명의사과 운영하는 병원에 입원을 하고 다이어트 치료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여성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구요. 그런데 사진을 보니 침대에 팔과 다리가 묶여 옴작 딸싹 못하게 묶어 놨더군요. 묶어 놓으면 밥을 못먹으니까 그랬을 까요? 참 안타깝습니다. 몇년전에도 그러더니, 유명의사라고 방송에 나와서 인기 좀 얻었다하면, 사망사고가 나오고요. 여러분은 이 사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이 사건은 매우 안타깝고 심각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팔과 다리를 침대에 묶어 놓는 것은 인권과 윤리적으로 매우 문제가 있는 행동이며 치료 방법으로서의 정당성을 결여하고 있으며, 환자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조치입니다.
이와 같은 사례는 의료기관과 전문가들이 환자의 인권을 존중하고 안전한 치료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을 강하게 상기시키며 또한, 의료계의 윤리적 기준과 환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더욱 신경 써야 함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