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어난양241
짜장면도 해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인가요?
짜장면도 해장에 도움이 된다는 주변에 얘기를 들은적이 있는데요 해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맞는지 어떤 점에서 도움이 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짜장면은 해장에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그 효과는 개인의 체질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짜장면은 일반적으로 탄수화물과 기름이 포함되어 있어 에너지를 빠르게 보충해 줄 수 있으며, 소화가 잘 되는 면 요리는 위에 부담을 덜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짜장면의 높은 나트륨과 지방 함량은 오히려 탈수나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해장에는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는 국물 요리나 과일, 채소가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짜장면을 해장 음식으로 선택할 때는 적절한 양과 함께 다른 영양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