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대장
하얀대장23.09.15
변비는 왜 생기는거며 완벽하게 치료되는 방법은 없나요?
변비는 도대체 왜 생기는걸까요?
평소에 야채도 많이 먹고 하는데요.
그리고 변비가 안생기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함초환도 먹어보고 변비약도 먹어보고 유산균도 먹어 보았지만 먹고나서 한 일주일정도는 변비가 없이 거의 매일 화장실을 다녀왔는데 그담부터는 다시 변비랑 전쟁을 치룬답니다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는 몸속에 있는 수분 부족으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공급을 하게 되면 변비가 생기는것이 막아줄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한국에서 변비의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식이섬유의 낮은 섭취입니다. 식이섬유의 부족은 대변의 양을 줄이고 대변을 더 단단하게 하여 배변을 어렵게 합니다.또한, 부적절한 수분 섭취와 운동 부족과 같은 습관은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건강 문제의 흔한 원인인 스트레스 또한 변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게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단 사람은 먹는것이 인풋이고 배출하는 것이 아웃풋입니다. 기본적으로 능력치는 각기 다르지만 장운동이 활발한 사람의 경우는 배변활동이 원활하죠.
모든 병의 완벽한 치료법은 없지만 상태를 완화하는 비법이 있기 마련입니다.
먼저 유산균을 하루 아침 저녁으로 드시고 샐러드와 야채위주의 식단 그리고 고기를 조금 덜 먹고 술도 조금 덜 먹어야 건강한 장의 상태가 유지됩니다.
결국 먹는 것을 조절해줘야 한다는 말이죠!
저는 아침에 그릭요거트에 견과류와 꿀을 넣어 먹는데요. 유산균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문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