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날렵한큰고니206
날렵한큰고니20623.04.22
몸에 기력이 없어서 보양식 음식을 먹고싶은데 어떤것들을 먹어야할까요?
요즘 몸에 맥이 쭉~빠진 것처럼 힘도없고 기력이 없는데 보양식으로 될만한 음식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참고로 성인 남성입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봄철에 보양 음식으로 추천 할 식품
1. 주꾸미
봄의 가장 대표적인 제철 음식이 바로 주꾸미입니다.주꾸미에는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과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습니다.
2. 더덕
더덕은 향과 맛이 입맛을 되살리고 위, 허파, 비장, 신장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며,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와 스트레스를 예방해 줍니다.
3. 봄나물
봄에만 나는 제철 나물이라고 해서 봄나물이라고 합니다. 더덕, 씀바귀, 냉이, 도라지, 달래, 두릅, 미나리, 봄동, 원추리, 쑥, 민들레, 돌 나무 등 봄철 보양식입니다.
4. 잉어탕
잉어에는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잉어탕은 남자들의 건강에 좋다고 하여 민물고기의 왕이라고 불리며 봄철 보양식 중의 최고입니다.
5. 조기
조기는 칼슘, 인, 비타민, 철분과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동량이 많은 봄철에 먹으면 몸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6. 해물탕
홍합과 꽃게 등 갖가지 나물들과 낙지를 넣어 요리한 해물탕이야말로 봄철 보양식으로 추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수분이 많은 과일: 수분이 많은 과일은 체내 수분을 보충해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해줍니다. 대표적으로 수박, 파인애플, 오렌지, 포도 등이 있습니다.
고기나 생선: 단백질이 풍부한 고기나 생선은 몸의 에너지를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체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소화에 좋지 않으므로 적당한 양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의 견과류는 에너지 공급원으로 유용합니다. 또한 지방산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몸의 체력과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녹색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등의 녹색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몸의 기력을 보충해주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귀리: 귀리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해 몸의 에너지를 보충하고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잣: 잣은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데 도움이 되는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체력을 강화하는 비타민 B1, B2, 칼슘, 마그네슘 등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면 몸의 기력을 회복하고 체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각각의 음식을 적절한 양과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운이 없는것이 봄의 기운때문에 그러는것인지 아니면 다르게 정말로 몸이 허해서 그러는지
살펴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계절이라고 하면 봄나물을 많이 드시면 금방 좋아지고 몸이 약해졌다 싶으시면
추어탕이나 삼계탕 등등을 드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