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1.12.26
양파껍질물, 고혈압에 도움될까요?
양파는 지방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생으로도 먹고, 요리에 적극 활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양파껍질도 달여서 마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도움이 된다면 무슨 성분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퀘르세틴 함유량이 겉껍질에 가장 많다고 합니다. 양파 속에 있는 것보다 약 300배 가까이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퀘르세틴은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압, 혈당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주고 혈관벽 손상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1.12.28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양파껍질에 항산화물질이 더 많이 들어있는것으로 알려져있고 양파껍질에 있는 식이섬유도 같이 음용하실테니
다이어트뿐 아니라 고혈압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양파속보다 양파껍질에 유효한 성분이 더욱더 많은 량을 함유하고 있어서 차로 드시거나 채수로 만들어 국물요리나 찜요리에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양파껍질의 효능은 다양합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효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