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우쭈쭈
우쭈쭈23.03.07
운동후 달걀을 먹을때 노른자는 몇개??
운동후, 달걀을 삶아먹을때 노른자는 몇개먹어야되나요??
노른자에 영양도 많지만 콜레스테롤도 높게 들어있다고 들었어요..
달걀을 5개먹는다고 가정했을때, 노른자는 2개가 적당한가요?? 몇개먹어야할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 노른자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좋은 HDL-콜레스테롤로 우리 몸에서 잇점이 더 많습니다. 버리지 마시고 섭취하면 근육량 키우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성인 남자가 땀 흘리는 운동 전후에 달걀 5개 섭취는 건강에 오히려 도움이 될겁니다. 평소보다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했다면 땀 흘리는 운동을 괴을리하지 마시길 권합니다.
단백질을 과다하게 장기간 섭취할 경우는 간 기능 소상, 신장 장애, 통풍 유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계란은 2개 정도가 적당하고 더 이상 드실때는 계란 흰자만 드시는것이 좋고
노른자는 2개가 적당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