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숫가루나 선식 같은 것이 한끼 영양소를 대체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바쁜 출근시간으로 인해서 최근에 다이어트도 할겸해서 선식을 먹거나 미숫가루로 대신하고 있는데요. 미숫가루나 선식이 한끼 영양소를 대체할수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숫가루 나 선식 같은 경우는 탄수화물 등과 같이 함께 식사로 간단히 드시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유와 같이 드시면 훨씬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끼정도는 선식 등으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나머지끼니에서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권장드립니다
미숫가루나 선식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소화가 편리하여 간편한 옵션입니다. 그러나 한끼 식사를 완전히 대체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장단점을 고려할 때,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하고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단을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미숫가루나 선식을 아침 대용으로, 간식이나 부가적인 식사로 활용하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