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07
포만감 있는 야채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다이어트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인데 야채를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픕니다.
포만감 있는 야채는 어떤게 있을까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포만감있는 야채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6.08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는 적은데 포만감이 있는 야채로는 몇 가지가 있는데 셀러리나 양배추 그리고 브로콜리나 오이 정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구마에는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가 느리게 진행되어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고구마를 섭취하면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느끼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호박은 물분이 많아서 식사 후 포만감을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A,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가도 높습니다. 호박을 이용한 요리나 수프로 식사를 할 경우, 포만감을 느끼고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들이 포만감이 있습니다. 적절한 식품섭취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