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슴도치 사랑
고슴도치 사랑22.12.12
양파는 콜레스테롤에 좋다는데 정말 인가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좀 높다고 나왔습니다. 주위에서 듣기론 양파가 좋다고 하던데 생으로 먹는게 좋은가요 아님 즙으로 먹는게 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신선한 상태에서 생으로 먹는게 가장 좋고 즙을 내면 간편하고 꾸준히 먹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겠죠
양파 속 퀘르세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여서 체내지질을 분해하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파는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역할을 많이 합니다.
물론 생으로 드셔도 되고 즙을 내서 드셔도 됩니다.
효과는 똑같으니 편하신 대로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