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의로운청설모283
의로운청설모28323.03.07
은행은 하루에 몇개를 먹어야 하나요?
감기에 은행이 좋다해서, 아이와 함께 은행을 먹어보려 하는데
은행은 많이 먹는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은행 하루 권장량이 어느정도 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은행은 기침이나 가래, 기관지염, 천식, 결핵균을 억제하는 등 폐에 도움을 주며 호흡을 하는데 도와주고 염증을 없애 줍니다.
은행잎에는 징크플라본이 함유되어있는데 이는 혈전을 녹여주는 효과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동맥경화, 고혈압, 심혈관 질환 예방 등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당뇨병과 뇌졸중 치료에 은행나무에서 뽑은 추출물을 치료에 사용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사례도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을 너무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독성분으로 인해서 의식을 읽으면서 발작을 일으킬 수 있어 반드시 하루 권장량을 지켜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성인 하루 은행 섭취 권권장은 익힌 은행10알 이내이고, 어린이 섭취 권장량은 2~3알 정도 입니다.
은행을 생으로 먹으면 절대로 안 되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섭취 시에는 반드시 은행열매를 충분히 조리를 해서 먹어야 합니다
날것으로 섭취하게 될 경우 복통을 호소하면서 매스꺼움을 느끼며 심하면 의식을 잃고 발작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은행은 손질을 할 때도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껍질에도 독성이 있기 때문에 절대로 맨손으로 만지거나 손질을 하시면 안 됩니다
​섭취 전에 소량을 먹어보고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을 해본 후에 섭취를 하는 걸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은행은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유익합니다.
하지만 은행에는 독성이 있어서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하루에 7알 정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