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검소한큰고니230
검소한큰고니23022.12.05
샐러드를 매일 먹어도 괜찮나요?
딱히 다이어트 이런걸로 먹는건 아닌데 야채가 몸에 좋다하여 매일 한끼는 샐러드를 먹거든요. 식사랑 같이 먹습니다. 매일 생야채를 먹는것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샐러드는 소화가 잘 되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너무 많은 생채소를 섭취할 경우 소화관을 상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매일 샐러드를 먹으면 너무 많은 생채소와 거친 음식으로 인해 속이 더부룩해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최근 상추가 가스 증가, 복벽 수축과 관련된 팽창을 일으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샐러드에는 비타민 B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대표적으로 많은 채소류로 많이 섭취하고,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오히려 변비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수분 섭취량도 늘리면 좋다”라고 말했다. 또한, 몸이 많이 차가운 사람이 섭취할 경우 생리통이 더 증가하거나 자주 체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 체질에 맞게 적절히 먹고, 따뜻한 음식과 함께 먹을 것을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