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탄수화물식단으로 건강관리하는경우 몸에무리가오나요?
보통 아침은 거르고
점심때 탄수화물이 거의없는 샐러드 단백질조금의 식단을 하고
저녁도 특별한것이없으면 소식을 하는편인데
이런식으로 식단을해도 건강관리에 무리가없나요
따로 영양제 먹는것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금 말씀해주신것처럼 드신다는것은 굉장히 영양이 부족한 상태이신것 같습니다.
음식을 더 드시거나 영양제를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을 너무 적게 섭취하게되면 활동할수있는 에너지가 적게 생성되고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기쉽습니다. 또한 근육량도 빠질수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탈모나 생리불순 등의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탄수화물섭취는 몸애 꼭 필요하니 꼭 섭취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