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3.11.03
하루에 적정 나트륨섭취량은 얼마나될까요?
나트륨이 살찌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적정 섭취량을 위해서 성인이 하루에 섭취가능한 소금량은 어느정도일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나트륨 섭취량은 성인 기준으로 해서 2000미리그램으로
소금으로 따지면 대략 5그램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하루 소금 섭취량은 2000mg입니다. 이를 소금의 양으로 계산하면 대략 5g(1티스푼 미만) 정도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세계 보건기구(WHO)에서 하루 염분 섭취권장량은 작은 숟가락으로 한 숟가락 정도되는 소금 5g 혹은 나트륨 2g으로, 우리나라는 WHO 기준의 2.5배를 섭취(나트륨으로 약 5g, 소금으로 약 12.5g)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소금뿐만 아니라 소금이 많은 든 간장과 된장 그리고 고추장을 넣은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염분 섭취량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성인의 하루 나트륨 섭취량을 2,000mg(소금으로 5g) 미만으로 권장하고 있으며,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것입니다.
나트륨은 음식을 조리할 때 사용되는 소금뿐만 아니라, 가공식품, 통조림, 라면, 치킨 등 다양한 식품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음식을 조리할 때 소금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