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날아오르는닭순이의외침꼬끼오
날아오르는닭순이의외침꼬끼오23.07.10
삼계탕과 백숙은 영양적으로 어떤차이가 있나요?
삼계탕용닭이 있고, 백숙용 닭이 있더라구요.
똑같이 물에넣고 약재넣고 끓이는건데 무슨차이가 있으며, 몸보신용으로 먹을때는 어떤걸 먹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삼계탕과 백숙은 둘 다 닭을 사용하여 물에 끓여서 만드는 것이지만 재료가 조금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삼계탕은 주로 한약재가 첨가가 됩니다. 인삼, 황기, 대추 등의 약재를 함께 끓여내어 닭고기와 약재의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영양소와 약재의 효능이 융합되어 특별한 맛과 영양을 제공합니다. 삼계탕은 체력 보강과 기운을 내기 위해 일반적으로 선택됩니다.
한편, 백숙은 닭을 삼계탕에 비하여 간단하게 끓여내어 담백하고 순수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약재의 사용이 적고, 닭의 자연스러운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백숙은 소화를 돕고 체내 열을 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나.
따라서, 몸보신용으로 먹을 때는 삼계탕과 백숙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계탕은 체력 보강과 기운을 내는데 도움을 주며, 백숙은 상대적으로 소화가 편하고 조금 더 간단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삼계탕이나 백숙 같은 경우는 어떤 재료를 넣는 여의 따라서 영양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영양이 비슷하다고 보는 할 수 있지만 같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가볍게 몸보신을 한다고 하면 삼계탕 정도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