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풍족한여새61
운동으로 점핑 다이어트 하려고 합니다.
운동으로 점핑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얼마 정도 하면 좋고 30분 정도 하면 칼로리가 얼마나 소모 될까요 하루에 한 번식 그것만 하는 것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점핑 다이어트를 하루에 30분 정도 하면 평균적으로 200~300kcal정도 소비될 것으로 보이며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무리하지 않도록 점진적으로 시간을 늘려가는 게 좋습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점핑 다이어트는 점핑 트램폴린이나 줄넘기같은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활용하는 방식이라 30분만 해도 꽤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보통 체중 70kg 성인을 기준으로 30분 동안 약 250~400kcal정도 소모되며, 점프강도나 속도, 체중에 따라서 더 늘어납니다. 하루에 30분정도 꾸준히 하신다면 지방 연소와 심폐지구력 강화에 도움이되고, 전신 근육도 고르게 쓰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릎과 발목관절에 부담이 있을 수 있으니 착지시 충격을 줄이시고 적절한 운동화와 매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점핑 운동만으로도 효과가 있지만 근력 운동과 병행하시면 체중감량과 체형 관리에 더 유리합니다. 처음 시작할 땐 15~20분으로 적응하고 점차 30분 이상 늘리는 방식이 안전하겠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