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원도의빠워
영양제는 식사전과 후 중 언제 먹는게 좋을까요?
종합비타민이나 오메가3 같은영양제를 먹을때, 식후가 좋은지 식전이 좋은지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영양제는 언제든 드셔도 되요
그런데 오메가3는 냄새가 나서 저녁에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요
종합 비타민은 아침 첫식사 이후 섭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엇보다꾸준히 드시는것이 가장 중요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영양제는 종류에 따라 섭취 시간이 다릅니다. 지용성 비타민, 오메가3, 종합비타민은 식사 후 섭취가 흡수에 좋고 첼분제는 공복에 먹어야 흡수가 잘되고 일부 유산균도 식전 복용이 권장됩니다. 다만 위가 약한 사람은 공복 복용을 피하고 라벨 안내를 따르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